흰머리 안 나게 하는 방법
흰머리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흰머리는 여러 요인에 의해서 나게 되지만 안 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요. 흰머리가 왜 나는지 그 이유를 알면 해결방법이 좀 더 빠르게 나오지 않을까요.
흰머리는 모발의 멜라닌 색소와 연관이 깊습니다. 모낭에서 멜라닌 세포가 고장이 나거나 부족해지면 흰머리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서도 발표된 적이 있었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모발의 색소가 빠져나가게 되고 이로 인해 흰머리가 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 연구 결과에서는 스트레스가 사라지면 모발 색이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가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연구 결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두피의 혈관을 수축시키게 되고 이는 두피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멜라닌 색소가 적어지고 이로 인해 흰머리가 나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비타민 B12와 엽산 부족하지 않도록
스트레스는 여러 요인에 의해서 오지만 여성분들 같은 경우 다이어트를 과도하게 진행할 경우 이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체내 영양 불균형을 가져오기 때문에 흰머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이런 스트레스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해 빈혈 증상이 있다면 비타민 B12와 엽산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12와 엽산의 경우 머리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여성분들의 경우 흰머리가 나고 빈혈 증상이 있다면 비타민 B12와 엽산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머리가 나는 원인을 제거
이 외에도,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해당 원인을 제거하는 것도 흰머리가 안 나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당뇨 등이 있어 평소에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흰머리 줄이는데 좋다는 두피 마사지나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마사지의 경우 빗이나 손가락으로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새치 나 흰머리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또한 철분이나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식품과 호두, 검은깨 등의 블랙푸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블랙푸드로 잘 알려진 검은깨의 경우 흰머리 예방은 물론 노화억제와 탈모치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흰머리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 이러한 음식들로 흰머리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