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물고기 베스트 6종
집에서도 키울 수 있는 물고기는 보통 어느 정도 관리만 해주면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물고기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키우기 쉬운 물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우기 쉬운 물고기입니다
키우기 쉬운 물고기
어떤 물고기가 키우기 쉬울까요. 물고기 키우기는 물생활이라고도 하는데 초보자들이라면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는 물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력이 강해 쉽게 안 죽는 물고기를 키우기 시작해야 물생활에 재미가 붙습니다. 물론 이런 물고기들은 예쁜 외형을 갖고 있어 관상용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물고기입니다.
- 베타
- 구피
- 네온테트라
- 엔젤피쉬
- 비파
- 구라미
키우기 쉬운 기준
물고기를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서도 키우기 쉬운 물고기를 많이 찾으실 겁니다. 하지만 키우기 쉽다는 것이 관리를 안 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물고기는 아무리 키우기 쉬운 어종이라도 기본적인 수질관리 등은 해줘야 합니다.
물생활이 처음이신 분들이나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키우기 쉬운 물고기는 1)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으며 2) 수질 환경에 강하고 3) 가격도 저렴한 어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쉽게 안 죽는, 오랫동안 잘 살 수 있는 물고기가 키우기 쉬운 물고기가 아닐까 합니다. 이에 걸맞은 물고기를 소개합니다.
1. 베타
베타 물고기는 생명력이 강한 만큼 쉽게 죽지 않아 키우기 쉽지만 성격이 사나운 편입니다. 같은 수컷은 모른 암놈끼리의 합사도 쉽지 않은 편입니다.
때문에 다른 물고기처럼 여러 마리를 함께 키울 수는 없고 단독 사육을 해야 합니다. 작은 공간에서도 잘 생활하기 때문에 큰 어항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화려한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어 관상용으로도 좋습니다. 물생활이 처음이고 여러 마리를 컨트롤할 자신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베타 물고기로 물생활에 입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 마리만 컨트롤하면 되기 때문에 애정도 그만큼 많이 생기고 관리하기도 쉽기 때문에 물고기를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우기 수월합니다. 다만 여러 마리가 무리 지어 생활하는 물고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다른 온순한 물고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구피
키우기 쉬운 물고기의 대표적인 어종 구피입니다. 구피는 물고기를 키우는 분들에게 가장 익숙한 어종입니다.
아마 물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키워보셨을 정도로 가장 무난하고 온순하며 관리만 잘해주면 오래도록 잘 크기 때문에 키우기 쉽습니다. 처음 물고기를 키우신다면 구피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질변화에 강한 편이기 때문에 타 어종에 비해 적응력이 높아 초보자분들도 키우기 쉽습니다. 특히 구피는 번식력이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어항에 암수 함께 지내다 보면 어느 순간 엄청난 번식력을 보게 됩니다.
한 커뮤니티에 6마리로 시작한 구피가 600마리가 되었다는 글도 있었습니다. 과장이나 거짓이 아닌 정말로 관리만 잘해준다면 엄청나게 번식을 합니다.
특히 구피는 알이 아닌 물고기 새끼(치어)로 번식하기 때문에 새끼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만 구피는 자신의 입속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는 먹이로 보고 먹어버리기 때문에 치어를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어는 따로 빼서 키워주셔야 합니다. 생김새도 귀엽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3. 네온테트라
조명 아래에서 더 빛을 발하는 국민 열대어 테트라 물고기입니다. 조명을 받으면 몸체가 파란색으로 빛이 나기 때문에 테트라를 키우신다면 수조에 조명을 함께 설치해 주시는 것이 관상용으로 더 좋습니다.
열대어 중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물고기에 해당합니다. 무리 지어 생활하는 군영 생활을 하기 때문에 처음 키우기 시작하신 분들이라도 여러 마리의 개체수를 함께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번식은 어려운 편이라고 합니다.
4. 엔젤 피쉬
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는 엔젤 피쉬 역시 물고기를 키우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어종입니다. 그만큼 키우기 쉬운 편입니다. 성격이 느릿한 편으로 행동 또한 여유롭게 물속을 유영하는 편입니다.
엔젤 피쉬를 키울 때에는 물살이 너무 세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보통 어항에서 물을 받아 물고기를 키우기 때문에 물살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인위적으로 물살을 만들어주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비파
비파는 보통 청소 물고기로 불립니다. 어항 벽에 붙어있는 이끼 등을 먹어 치우기 때문에 보통 입이 어항벽에 붙어 기어 다니는 느낌을 줍니다. 온순한 성격 탓에 타 어종과 함께 합사도 가능합니다.
보통 물고기를 키우시는 분들이 어항 수질 관리를 위해 비파를 함께 넣어 사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손도 덜 타고 키우기도 쉬운 어종입니다.
6. 구라미
키싱구라미로 더 익숙한 구라미 물고기 역시 키우기 쉬운 물고기에 속합니다. 성격도 온순한 편으로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키우기 쉬운 물고기 6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키우기 쉽다 해도 기본적인 수질관리 등은 기본입니다. 물생활의 기본은 수질관리부터 시작합니다. 물고기를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생명력이 강한 물고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