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를 알면 치료도 빠르다

by 패스트패시브 2022. 3. 15.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것을 흔히 구진 포진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외상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보통은 바이러스에 감염이 원인이 되어 입술에 물집이 생기게 되는데요

 

입술에 이렇게 물집이 생기게 되면 음식 섭취 자체가 불편해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영양 섭취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치유도 더 늦어지게 되는데요 게다가 타인에게 감염이 될 수도 있어 관리가 중요합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와 어떻게 하면 빨리 치유될 수 있을까요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원인이 됩니다. 피부의 점막과 손상된 상태로 노출되어 타인과의 접속에 의해서 감염이 되게 되게 됩니다.

전파 및 감염력이 있는 입술포진

만약 입술에 물집이 생긴 사람이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과 접촉을 하게 될 경우 감염이 옮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면 가려움증이나 화끈거림을 경험하게 됩니다. 음식을 먹기도 불편할뿐더러 물집이 자주 터지는 경우 많아 쉽게 낫지도 않고 자주 반복되면 입술색이 변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입술에 물집 잡혔는데… 성병 아닌 '이것' 때문

입술에 물집 잡혔는데… 성병 아닌 '이것' 때문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일교차가 크거나 피로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 입술 주위에 물집이 잡히는 사람들이 있다. 왜 그런 걸까? 피곤할 때마다 입

m.health.chosun.com

보통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런 구순포진의 경우 자연치유로 1~2주 이내에 낫는 경우가 많지만, 한번 감염이 되면 치유가 된 이후에도 재발되는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한번 감염이 되었던 경험이 있다면 더더욱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약먹을시간 건강칼럼] 피곤할 때마다 올라오는 입술포진, 빠르게 케어하려면? - 헬스인뉴스

피로가 쌓일 때 어김없이 입술물집이 잡히는 사람들이 있다. 10명 중 3~4명 정도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인데 입술이 욱신욱신 간질간질, 일상 속 불편한 입술물집을 빠르게 케어할 수 있는 방

www.healthinnews.co.kr

입술 물집 재발률 높아 관리 철저히 해야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를 알았으니 이제 다시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필요합니다.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술에 물집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으며,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며, 감염에 대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입술포진은 면역력이 약하거나 피곤해질 경우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흔히 1~2주 정도면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으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