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 관절에 통증이 느껴질 경우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 증상 초기에는 약물치료로 진행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 시에는 수술적 치료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어떤 치료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 이런 분들에게 나타납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 통증과 관련된 것으로, 아무래도 손을 자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나 손에 힘이 많이 가해지는 드릴과 같은 장비를 자주 다루시는 분들에게서 나타나기도 하며, 골프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주로 3~4번째 손가락 쪽에서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가락이 잘 펴지지도 굽혀지지도 않으며 펴려고 하면 방아쇠를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런 느낌의 증상으로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라 하는데요
보통 자고 일어난 아침에 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나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날이 되면 다시 반복되게 되는데요
치료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증상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가락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증상 초기에는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로 진행되지만 증상이 심해질 경우 주사나 수술적인 치료로 이어질 수 있어 증상 초기에 손가락 스트레칭과 초기 치료를 하는 게 좋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증상과 어떤 치료법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혹시 손가락 통증이 있다면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 아닌지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